코로나19 대응 2022-1학기 중간고사 진행 방법 안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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학사운영팀에서 코로나19 대응 2022-1학기 중간고사 진행 방법 안내해드립니다.
1. 중간고사 기간(※대면과 비대면 고사시간 중복을 없애기 위함)
대면 : 2022. 4. 20.(수) ∼ 4. 26.(화)
비대면(온라인) : 2022. 4. 27.(수) ∼ 5. 03.(화)
2. 중간고사 진행 방법 안내
가. 중간고사 진행은 해당 교과목 수업시간에 수시고사로 진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
나. 수업방식에 관계없이 대면 또는 비대면 고사 진행 가능
다. 대면 또는 비대면 고사 진행이 어려운 경우 과제 대체 가능
라. 교과목 담당교원이 해당 교과목 수강 학생에게 사전에 충분하게 안내 후 진행
3. 성적처리 : 성적처리세부지침에 따라 비율 적용(붙임1 파일 참조)
※ 성적 평가 기준 참조
학사규정 제62조(성적 평가) ③ 학업성적의 평가기준은 다음과 같이 정하며, 학부(과)별 교수회의 의결에 따라 이를 변경할 수 있다.
1. 출석 : 20% 2. 부정기시험 및 과제 : 10-60% 3. 정기시험 : 20-70%
4. 유의사항
가. 중간고사 진행 시간은 해당 교과목 수업시간에 실시하는 것을 권고함(시험 시간 및 강의실 중복 금지)
나. 시험지‘유출’논란이 없도록 철저한 관리 요망
다. 부정행위 방지 등 공정성 확보를 위한 엄격한 고사관리가 이루어져야 함
라. 대면고사 진행 유의사항
- 강의실 방역 관리 기준 준수: 좌석 한 칸 띄우기(칸막이 있는 경우와 1인용 책상 강의실인 경우는 제외)
- 고사실 감독은 반드시 본인 및 학생의 마스크 착용, 음식물 섭취 금지, 손소독제 사용 등 코로나19 예방수칙 준수 환경 확인 후 시험 진행
- 담당교원이 코로나19 확진 등인 경우 학부(과)장이 고사 계획 수립 및 진행
- 코로나19 확진자 등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학생의 경우 담당교원의 재량 하에 사유서를 받아 보관하고 과제물 부여 등의 평가를 통한 성적 인정이 가능함
마. 비대면고사 진행 유의사항
- 비대면고사(온라인) 진행에 따른 공정성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엄격한 고사관리가 이루어져야 함
- 교과목 담당교원은 사이버캠퍼스 활용 온라인 시험 진행 관련 안내를 반드시 숙지하여 진행
- 신체적 문제 등 학생의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학생은 담당교원의 재량 하에 사유서를 받아 보관하고 과제물 부여 등의 평가를 통한 성적인정이 가능함
바. 부정행위 관련 처리 과정 및 양정기준 등: 학사규정 제60조 ∼ 제61조 참조
사. 코로나19 관련 부서
- 방역 및 총괄: 총무관리처 총무팀(230-6211), 시설팀(230-6250)
- 확진(의심)자 신고 및 조치: 보건진료소 보건팀(230-6080)
- 수업 및 대면고사 관련 조치: 교무처 학사운영팀(230-6063, 6074, 6056)
- 비대면(온라인)고사 관련 조치: 교육혁신원 E-learning지원팀(230-6046)
붙임 1. 2022-1학기 성적처리 세부지침 1부.
2. 사이버캠퍼스 활용 온라인 시험 부정행위 방지를 위한 지침 1부. 끝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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